반응형

문상훈 사주

배우 겸 크리에이터 문상훈 씨가 여자친구와의 결혼을 발표했네요.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응원하며 문상훈 님의 사주도 찾아봤네요.

문상훈 사주

 

문상훈 나이 프로필

출생
1991년 5월 9일 (32세)
국적
 한국
신체
180cm
본관
남평 문씨 (南平 文氏)
학력
중동고등학교 (졸업)
아주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 학사)
병역
한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 (카투사)
가족
부모님, 동생
약혼자(2023년 5월 말 결혼 플랜)

문상훈 사주

 

문상훈 사주

 

[사주총평]
성품은 매우 급한 편으로 뒷끝이 없어 곧 풀어지며 인정이 있어서 남에게 잘 베풀다가 실속을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평생동안 청운의 희망찬 꿈을 안고 살지만 중간중간에 막힘이 있고 장애가 겹치므로 애로를 겪으며 작은 일에도 여러 가지로 많은 생각을 하는 성격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실천을 앞두고 생각만 복잡하게 하다가는 오히려 실패를 자초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육친의 덕이 없어서 스스로의 힘으로 세상을 헤쳐나가야 하므로 일생이 분주한 생활로 점철되지만 노력에 비해 큰 재산을 모으기는 어려운 편입니다.
또한 부모의 도움을 받지 못하므로 일찍부터 생활전선에 뛰어들어야 하거나 가장의 역할을 하게 됨므로 인생의 초반기부터 세파를 견뎌야 하는 고단함도 따릅니다.
이 유형의 양띠는 자신을 굳게 신뢰하고 자기 재능의 가치를 압니다.
상처입기 매우 쉬운 자아를 가지고 도발적인 언사에 쉽게 기분이 상하더라도 용감한 척하며 고도의 예민함을 위장할 수 있습니다.
금의 성분은 예술적 기질을 강화시키므로 모든 형태의 아름다움을 끝없이 추구하도록 고취시킵니다.
일상에서도 조화와 균형에 특별한 관심이 있어 그의 집은 내부 장식으로 하나의 걸작품이 될 수 있습니다.
친숙한 환경에서 벗어나는 것이란 외적인 상처나 다름없습니다.
그가 변화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이런 양띠는 또한 가정적, 금전적으로 안정을 열망합니다.
때로는 후하게 먹을 것을 나누어 주길 좋아하여 그의 봉사에는 싸구려가 없습니다.
그의 사회적 활동은 그가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그의 직업에 유용한 사람들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의 침착하고 도움을 주고 싶어하는 외적 성격 밑에는 자신의 불안정한 정서가 있어서 그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소유욕이 강하고 질투심이 많아 지나치게 방어적입니다.
그래서 주위의 사람들을 좀더 자유롭게 내 버려 두어야 합니다.

[일간지의 오행으로 풀이한 자세한 사주]

오행상으로 기묘는 음으로서 천간과 지지가 목극토로 상극을 이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외면상으로는 매우 활달하고 명랑한 듯 보이지만 마음 속에는 우울증이 있어 사람을 멀리하고 만나기를 꺼리는 면도 있으니 대인관계를 잘해야지만 성공을 할 수가 있습니다.
부모운은 대부분 불합한 편으로 대개가 고향을 떠나 외지에서 성공하여 부모 형제들을 돕는 사람이 많습니다.
직업은 전형적인 행정관리나 교육자, 법무관, 군인, 종교가, 비행사가 적격이지만 남에게 지배당하기를 싫어하는 성격이므로 자유업이나 편업, 약초, 농산업 등이 적합합니다.
기묘는 음과 음으로 이루어져서 자상하고 꼼꼼한 면이 있으므로 세밀한 기술을 요하는 업도 잘 맞는 편입니다.
자손운은 장남보다 차남의 운세가 좋으며 한때 이름날 자손이 있습니다.
이 사주는 평생을 두고 구설과 관계가 붙어 다니므로 마음의 수양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하며 인생을 양보하는 자세로 살아가는 편이 현명합니다.

성격은 다정다감하고 사교술에 능하며 붙임성이 좋습니다.
외면은 명랑, 쾌활하나 내면은 내성적이고 고독한 경향이 있으며, 지구력이 부족한 단점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온후독실하며 성실하나, 수줍음을 잘 타고 공상이 많으며 융통성이 부족합니다.
그 기질은 태산을 진압할 수 있을만한 용기가 있으나 감성만 매우 예민할 뿐 매사를 착수함에 있어 너무 생각이 많아 머뭇거리는 습성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이 사주는 남달리 감성이 예민하고 자존심 또한 강하여 타인과의 융화가 힘든 일면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을 자기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여 안한무인 으로 내려다보는 기질이 있어서 본인은 고독에 빠지기 쉬운 일면도 있으니 항상 조심을 해야합니다.

부부 금슬은 대체로 무난하나 의처, 의부심이 있습니다.
특히 여성은 만혼을 해야 하며, 조혼을 하면 난폭한 배우자를 만나 심히 고생할 수 있고 고독하게 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건강은 강건한 체질은 아니라도 건강한 편이나 급작스런 발병의 조짐이 있고, 위장 장애, 간장 계통의 질환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수명은 38, 43, 50, 58, 63세때의 고비를 잘 넘기면 남녀 모두 78세 이상의 장수를 누릴 명입니다.
기묘 일주를 가진 이는 일찍이 가부장격의 운명으로 형이 있고 누이가 있어도 장남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사주의 남성은 온화하여 대인 관계의 유대를 중요시하며 여러 갈래로 복잡한 교제 관계를 갖습니다.
특히 학창 시절의 우정은 인생의 분기점이 되어 위기를 당할 때 힘이 되어 주는 결과를 낳습니다.
사회에 진출해서는 본래 가지고 있는 진실을 발휘하지만, 상대에게 이용당하는 결과가 되어 실망감도 다소 느낍니다.
언제나 주위에는 떠들썩한 인간 관계가 성립되지만 사람을 간파하는 현명한 눈을 키울 필요가 있습니다.
젊은 사람의 경우에는 친구의 영향을 받기 쉬워 나쁜 친구에게 끌리거나 좋은 친구를 사귀거나 하는 것이 인생의 분기점이 되니 조심해야 합니다.
스승과의 관계에서도 숨은 재능을 발휘하여 행복을 얻습니다.
배우자와의 인연도 친구를 통할 때가 많으며 처의 가족과는 친한 관계가 됩니다.
한창 일할 때에는 인정미가 풍부하고 따뜻하여 대인 관계의 폭이 넓으며 그것이 결국은 자기 자신에게도 득이 됩니다.
회합이나 단체 모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기도 합니다.
그러나 형식에 얽매이지 말고 유연성을 가지고 처신해야 합니다.
말년에는 사회의 흐름에 따라 움직이고, 인간성의 폭을 넓혀 풍부한 화제를 가지고 즐겁게 화합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약자를 자신의 길로 끌어들여 반발을 살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이 자시생 사주는 의지가 박약한 편이라서 주체성이 없이 자주 흔들리는 우유부단한 성품을 지녔습니다.
또 고향과의 인연이 없어서 타향 객지에서 생활하게 되며, 부모와의 인연도 희박하므로 고독한 일면도 있습니다.
18세, 36세에 몸에 이상이 생겨 신액을 겪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여성은 사주 팔자가 강하고 드센 편이므로 결혼한 후에도 가정에 안주하기보다는 활동적인 삶을 영위해야 탈이 없습니다.
따라서 맞벌이 부부 중에 이 자시생이 많은 데 꼭 직업적인 활동이 아니라도 사회 봉사나 취미 모임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이 가정적인 불화를 막습니다.
재물운도 박하여 평생을 통해 수양을 많이 하되, 정성을 가지고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애써 모은 재산은 하루아침에 손실되거나 재물을 지키기 어려워집니다.
한마디로 중도좌절격의 운세이므로 신앙를 가지고 자신감을 키우면서 적극적인 생활을 해야 운세가 길해집니다.
특히 인생의 초반, 즉 초년기에 겪게되는 고생은 자칫 잘못하면 평생의 고난으로 연결되는 수가 있으므로 이런 흉액을 피하려면 종교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불교에 귀의하여 구도와 수양을 계속한다면 훌륭한 성승, 선각자가 될 것입니다.
부모와의 인연을 보면 자시 초에 태어난 사람이라면 부친이 먼저 사망하고, 자시 말에 태어난 사람은 모친이 먼저 사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