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여행을 좋아해서 찍어준 사진이 많은데요. 기회가 왔을 때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현장에서 개발하고 저장할 수 있는 휴대용 사진 프린터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쉽게 인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캐논 인스픽스 휴대용 사진 프린터를 사용하였습니다. ​

불루투스 포토프린터 출력 모습
불루투스 포토프린터 출력 모습

사진에 이모티콘 넣고 인쇄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텍스트, 이모티콘, 이미지 등을 삽입할 수 있었습니다. 원했지만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캐논의 미니 프린터 앱으로 바로 많은 편집을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 마치 미니 포토프린터를 인쇄하는 느낌이에요. 버튼을 눌렀더니 인쇄된 것을 봤어요. 라인을 연결하지 않고 블루투스를 연결하기만 하면 인쇄가 쉽게 되네요. 파란색 시트가 먼저 나왔어요. 인쇄 품질을 위해 먼저 나오는 거니 안심하면 되네요. 그다음으로 이모티콘이 적용된 사진이 잘 인쇄돼요.

 

포토프린터 구성 요소

구성 요소도 알아볼게요. 캐논 인스픽스 휴대용 사진 프린터의 구성품을 살펴봤습니다. 사진 프린터 1개, USB 충전 와이어 1개(5핀), ZINK 사진 용지 1 봉지(10장), 보증 카드 및 애플리케이션 연결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 프린터 사용 방법에 대한 유용한 인포그래픽 가이드입니다. 그 이미지만 봐도 복사하고 인쇄하기 쉬워요. ​

 

프린터 크기

사진 프린터 크기 및 디자인 보시는 것처럼 한 손으로 잡을 수 있을 만큼 크기가 작고 가볍습니다. 작고 가벼워 여성이 들고 다니기 쉽고, 현장에서 불이 붙기 쉽습니다. ​ 공식 규격에 따르면 크기는 가로 118mm, 세로 82mm, 높이 19mm이다. 무게가 0.16kg이면 일반 스마트폰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리셋 버튼, 작동 표시등, 충전등 및 충전 단자로 구성됩니다. 이렇게 얇으면서도 필요한 기능을 다 갖춘 것 같습니다.

 

프린터 방법

먼저 배터리 충전 우선입니다. 사진 프린터를 사용하려면 일정량의 배터리를 충전해야 합니다. 5핀 케이블을 꽂으면 충전이 됩니다. 충전 중에는 주황색 빛이 들어옵니다. 사양에 따르면 배터리가 없을 때는 1시간 30분 만에 완충할 수 있다네요. 그다음으로 사진 용지 삽입 인쇄 매체를 삽입합니다. 인쇄용지 위에 파란 종이가 있습니다. 파란색 종이는 최적의 화질로 프린터를 보정하는 것 같습니다. 먼저 인쇄되도록 사진 프린터에 제대로 삽입해야 합니다. 먼저 현상 용지를 삽입하려면 사진 프린터를 열어야 합니다. 용지 삽입이 완료되면 전원을 켜고 바로 인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인쇄 후기

사진 용지를 넣었고 켜서 인쇄해 봤습니다. 버튼을 길게 꾹 누르면 하얀색 불빛이 들어오면서 전원이 켜지네요. 동봉된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시키면 저렇게 인스픽 포토프린터 앱이 연결됩니다. 손쉽게 설치할 수 있었네요. 원하는 사진 편집 및 인쇄 이제 인쇄를 해볼 텐데요. 인스타 여행 사진을 바로 인쇄 연결하여 시도를 해봤어요. 인쇄를 위한 작업을 진행하면서 특히 좋았던 점이 우측 상단에 프린터기의 배터리 잔량이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점이었네요. 인쇄가 무선으로 간단함에도 불구하고 미니 프린터의 인쇄 품질이 생각보다 좋네요. 몇 장 뽑아서 앨범 속에 넣고 간직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감성도 있고 작고 가벼운 데다 무선 블루투스 연결로 휴대하면서 사용하기도 좋은 포토프린터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