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VR기기를 구매하여 블로그나 유튜브 콘텐츠 동영상을 만들다 보니 컴퓨터 하드디스크의 용량 넘치는 한계를 매번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고품격 대용량 파일을 다루는 경우 일반 HDD에서는 고속으로 충분한 외부 SSD가 필요하여 번거로웠습니다.​ 그래서 Seagate Barakuda FAST SSD 500GB의 제품을 찾아 사용하였습니다. 저는 당신에게 리뷰를 하겠습니다.

 

Seagate Barakuda FAST SSD를 선택한 이유

많은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해 온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속도와 데이터 리커버리의 신뢰성입니다. 이전에 사용한 외장 하드 드라이브 중에는, 약간의 충격에도 귀중한 데이터를 잃어버린 것도 있는가 하면, 속도가 나쁨에 불만을 품고 있던 것도 있습니다. ​

 

Seagate Barakuda 이 제품은 "Barakuda"의 어원과 동일하게 일반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비해 최대 6 배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자랑합니다. 특히 Seagate의 '구조 서비스'는 속도뿐만 아니라 데이터 복구의 안정성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상품을 구입했을 경우, 기본적인 용도로서 구조 서비스 플랜을 적용할 것을 확신했습니다.(2년 내 1회 데이터 복구 서비스 제공) ​

 

SSD 사양은?

사용 인터페이스 Seagate Barakuda FAST 외장 SSD는 측면에 C타입의 포트가 있습니다. 컴퓨터용으로 동봉되어 있는 2개의 회선 중 1개를 접속할 수 있습니다. 먼저 C타입이 1개인 USB 3.0포트 라인입니다. 한쪽은 C타입이고, 다른 한쪽은 컴퓨터에 접속하는 USB 3.0 포트입니다.

 

또, 컴퓨터의 USB 2.0 포토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C-type USB 3.1 포토의 양쪽 모두의 라인을 나타냅니다. USB 3.1이어서 호환되는 3.1을 탑재한 PC로 회선을 이용하면 공식 사양의 최고 속도를 체감할 수 있네요. (공식 사양 : 540 MB초 읽기, 520 MB초 쓰기)

 

USB 2.0부터 USB 3.1, C-Type까지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고속화를 실현하고 있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

 

구성품 개봉기

Seagate Barakuda FAST 외장 SSD 500GB 구성품을 살펴봤습니다. 외장 SSD 본체 1개, 양쪽에 C 타입 USB 3.1 포트라인 1개, 한쪽에 C 타입 USB 3.0 포트라인 1개, 퀵스타트 가이드 1개, Adobe Photography Plan 또한, "Seagate Data Recovery Service(2년에 1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퀵가이드를 보시고 좋은 사용법을 설명해 주셨어요.

 

디자인성과 사이즈감 디자인이 생각보다 작고 날씬했기 때문에 더욱 예쁘게 느껴졌습니다. 이전에 사용하고 있던 외장 하드 드라이브는 굵고 사각형이었지만, 두께가 얇고 가장자리가 곡선으로 고급스러워 좋았습니다.

 

특히 녹색 조명을 가진 LED 디자인은 곡선이 얇아 트렌드에 맞는다. 우리는 측면의 두께를 조사했다. 나는 9.1mm가 너무 얇은 것에 놀랐네요.

 

내 손이 두껍지 않은데, 새끼손가락보다 가늘게 느꼈습니다. 특히 손으로 거의 무게가 없을 정도로 가벼웠으나 공식적인 측정 중량은 140g라고 하네요.

 

사이드 라인은 녹색의 가는 라인이기 때문에 더 호화롭게 보였습니다. 외부 부착 SSD에 접속된 USB를 컴퓨터에 접속하면, 초록의 LED가 이와 같이 점등합니다. 저는 화려함보다는 얇음에서 새어나오는 그 미묘한 빛이 좋아요. ​

 

SSD 테스트 리뷰

Seagate Barakuda SSD를 컴퓨터에 연결했으면 각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디스크 용량은 460 GB 정도입니다. 기타 유명기업의 SSD 다음으로 Crystal Disk Mark 프로그램을 사용해 디스크 판독 속도를 확인했습니다.

 

테스트 환경은 USB 3.0이기 때문에, 공식 스펙인 USB 3.1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읽기는 465.52MB초, 쓰기는 467.24MB초로 꽤 고속이었습니다.

 

기존에 쓰던 타사 SSD 제품보다 비교 우위가 있네요. Seagate Barakuda SSD는, 본 제품과 비교해, 판독 속도가 약 15, 기입 속도가 약 17인데요. USB 3.0 포토에 접속해, 1.1 정도의 파일을 테스트했습니다. GB 사이즈. 초기 2초 속도에는 만족했습니다. USB 3.1 포토에서 송신하면, 속도가 향상합니다. ​ 글로는 정확한 속도를 표현할 수 없으나 Seagate Barakuda External SSD의 속도 측정치는 충분히 만족할만합니다.

 

Seagate Barakuda FAST SSD 500GB 제품은 데이터 보호 및 리커버리 서비스로 안심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SSD 데이터 보호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 보안이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왠지 저는 와잔하드의 많은 데이터를 잃어버렸기에 매우 애틋한 기억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민감한데요.

 

다행히도 Seagate SSD 제품은 속도와 안정성 A/S 데이터 복구 서비스까지 정말 수준급인 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