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동안 프린터가 없어서 문서 인쇄 회사에서, 또는 가까운 문구점에 들렀는데 이동하는데 가끔 큰 귀차니즘을 느꼈거든요.

그런데 요즘 저와 아내의 재택근무도 늘어남에 따라 거리를 두는 분위기에 맞춰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이 지나다 보니 집에서 각종 문서를 인쇄하는데 프린터가 없어 견디기 힘든 경우가 잦아졌어요.

 

그래서 가정용 프린터로 사용하면서도 편리한, 무한 잉크 프린터 기능을 갖춘 가성비 제품을 찾아보게 된 건데요. 그런 가운데, 캐논 PIXMA G1920 잉크젯 프린터가 품질이 좋게 나타난 것처럼 보여 선택했습니다.

 

나의 가정용 프린터로 캐논의 프린터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가정용으로 딱 맞는 기능과 출력량이었습니다. 우선 캐논 PIXMA G1920 가정용 프린터의 경우 홈 데코 홈 스쿨링 자택 근무 등 가정에서의 사용에 필요한 기능만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콤팩트한 사이즈로 집안 어디에 두어도 좋아요.

 

여기서 G1920 모델의 경우 일단 잉크 충전 후 흑백은 7600장, 컬러는 7700장 출력 가능한 문자 그대로 집에서 쓰기에는 무한에 가까운 출력량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캐논 G1920 가정용 프린터 구성품

「캐논 PIXMA G1920 컬러 잉크젯 프린터」를 수령하여서 제품 구성품을 살펴봤는데요. 포장이 안전하게 잘 되어 있고요, 프린터 본체와 함께 잉크와 장착용 헤드까지 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캐논 가정용 프린터를 양쪽 모두 개봉해 구성품을 살펴보았는데요. 프린터 본체, 제품 메뉴얼, 보증서, 인스톨 CD, 접속선, 헤드 2개, 칼라 및 흑백 잉크로 충실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로 잉크나 토너 등을 갖출 필요 없이, 제품 박스에 거의 모든 컴포넌트가 있어, 바로 사용할 수 있었네요. 특히 설치 과정에서 매뉴얼을 보고 쉽게 따를 수 있어 기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설치하기도 무난할 거 같네요.

 

뿐만이 아니라, 캐논, 가정용 프린터 PIXMA G1920 모델 본체의 디자인을 살펴 보았는데, 생각보다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사이즈가 콤팩트한 데다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에 유려한 유선형이 처리되어 집안 인테리어 어디에 두어도 예쁩니다.

 

편리한 헤드 마운트 및 잉크 충전

캐논 PIXMA G1920 진짜의 무한 컬러 잉크젯 프린터를 직접 설치해 보면, 인스톨이 생각보다 간단해 놀랐습니다. 프린터 커버를 가볍게 열면 내부가 밝게 잘 보입니다. 우선 매뉴얼대로 헤드를 장착해 봤죠. 큰 글자로 B, C, 구분대로 알파벳에 맞춰 헤드를 쉽게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헤드 커버를 열고 쏙 넣은 후 그대로 커버를 닫아주시면 끝입니다.

 

다만, 여기서 가볍게 주의할 필요가 있어, 이 커버를 닫은 후, 뒤쪽 튀어나와 있는 각 헤드 버튼과 같은 것을 한 번 꽉 눌로쥬야 헤드 인스톨이 끝납니다.

 

그다음에 잉크를 충전해 본 거예요. 잉크 충전은 안성맞춤이죠. 각 잉크 별의 색상이 잉크 탱크의 뚜껑에 칠해져 있고 색에 맞춰만 주입해 주면 됩니다.

 

주입도 잉크 캡을 연 후, 그대로의 모양에 맞춰 꽂아 주면 알 수 있어 쑥쑥 잉크 탱크에 주입이 됩니다. 신기하게도 잉크를 주입하는 과정에서 잉크가 세는 것 없이 말끔하게 주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흑백, 칼라의 3개의 잉크 주입을 완료한 후, 프린터 커버를 닫아 주면, 모든 하드웨어 적인 모든 인스톨은 종료예요. ​

 

출력 속도 및 품질 테스트

본격적으로 컴퓨터에 접속해서 출력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부속의 USB 연결선을 이용 프린터와 컴퓨터를 유선 접속한 후, 캐논의 Web 사이트에서, 드라이브를 자동 설치를 통해 가볍게 프린터의 사용 준비가 완료되네요.

 

바로 문서를 출력해 봤어요. 출력 버튼을 누른 후 바로, 프린터로 데이터가 신속히 전송되고 출력이 시작되는데요. 특히 출력 속도가 너무 빨라서 놀랐는데요. 흑백 텍스트 베이스의 문서의 경우, 10초 안에 걸린 거 같고, 컬러 사진이 포함되어 있는 인쇄물의 경우에도, 체감상 30초를 넘는 일 없이 출력이 완료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출력 속도가 너무 빨라 인쇄 품질이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 정도였어요. 그것은 기우였습니다. 「캐논 PIXMA G1920 진짜의 무한 컬러 잉크젯 프린터」라고 출력한 인쇄물을 자세하게 살펴봤는데. 글자 부분이 선명하게 보일 뿐 아니라 어려운 컬러가 배합된 사진의 출력 부분까지 깨끗하고 선명하게 잘 출력된 거죠. 그 비결을 알아보면 기본적으로 잉크의 품질이 아주 좋거든요. 사진 출력이 뛰어난 염료 잉크와 텍스트 문서의 품질을 보증하는 안료 잉크가 탑재됐네요.

 

인쇄 품질이 뛰어나고 관리도 편리한 가정용 가성비 무한 잉크 프린터를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