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퇴근이나 운동할 때 이어폰을 꽂고 음악을 듣거나 유튜브를 자주 보는데요. 그동안 유선 이어폰을 사용해 봤더니 선이 너무 방해를 많이 해서 불편한 점이 많거든요.

그래서 최근에 핫템이라고 할 수 있는 무선 이어폰을 알아봤어요. 최근에는 많은 브랜드에서는 무선 이어폰을 출시하고 선택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 와중에 눈에 딱 들어오는 제품이 하나 있었어요. 바로 "RHA True Connect 2"라고 하는 Bluetooth 무선 이어폰입니다.

 

사실 RHA라는 브랜드를 제가 지금까지는 잘 몰랐거든요. 이번에 무선 이어폰 브랜드를 찾아보니 알게 되었어요. RHA는 2011년에 영국에서 시작된 독립적인 오디오 브랜드라네요. 사운드 엔지니어링 전문가가 만든 정밀한 사운드를 더 많은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오디오에 선보인다고 하네요. 이렇게 오랜 시간 전문가를 위한 사운드 엔지니어링을 직접 설계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무선 이어폰을 발매했다고 생각해요.

 

이들 전문가의 노하우가 융합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라는 점에서 품질에 대한 신뢰로 RHA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한 건데요.

 

RHA Bluetooth 무선 이어폰 개봉기&디자인

RHA True Connect 2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개봉해 보면 깔끔한 곡선형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케이스가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박스를 더 열어보면 설명서, 보증서, 크기 이어폰, C타입 충전 케이블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네요.

 

설명서도 보고 온 것처럼 일러스트 이미지로 안내가 잘 되어 있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Bluetooth 무선 이어폰의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 보는 순간 고급스러움이 확인되더라고요. 고퀄리티 충전케이스 또한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고퀄리티의 느낌을 가득 품었네요. 충전 케이스는 항공기용 프리미엄 알루미늄으로 제작하고 부드러운 고무 타입의 고무 코팅으로 마감되어 있어요. 고급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정말 고퀄 느낌이 가득하네요.

이어폰 케이스 여는 느낌도 멋져요. 작은 부분부터 감성을 고려한 설계가 돋보였는데요. 케이스 안에 양쪽 귀를 꽂을 수 있는 무선 이어폰이 포함되어 있군요. 이어폰의 디자인을 자세히 살펴보았거든요. 개인적으로 귀에 쏙 들어오는 카날형 디자인을 좋아하는데, 이 제품은 카날형이라고 좋더라고요.

 

특히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드는 것이 둥근 터치 부분을 크게 설계해서 터치 조작이 정말 편리하다는 점인데요. 나머지 부분은 매끈하게 디자인되어 정말 깔끔한 느낌이 좋았답니다. ​

 

무선 이어폰 성능은?

15분 충전 시 3시간 재생이 가능, 68분 충전 시 완충 시 약 9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35시간 재생 가능하다고 해요. ​ 사이즈별 이너 이어로 귀에 들어가고~ 사람 모다 귀 모양이 조금씩 다르고, 귓구멍의 크기도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귓구멍이 큰 편이지만 와이프는 반대로 작은 편이다 보니 이어폰이 잘 빠지는 편이거든요.

이러한 다양한 귀 모양에도 걱정이 없도록 완전히 노이즈가 차단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세 가지 유형의 이어 팁 총 7 쌍이 포함되어 있어요. (S 사이즈 2 쌍, M 사이즈 3 쌍, L 사이즈 2 쌍)

이런 밀착감 덕분에 사운드를 완전히 즐길 수 있고, 바람과 몸의 진동에도 쉽게 빠지지 않죠. 게다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함이 곡선으로 디자인되어 귀 부착된 핏 자체도 고급스럽고요. 귀에 장착한 상태에서 음악과 휴대전화 모두 둥근 부분에 터치 한 번이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호환되네요. ​

 

하이파이 사운드로 우선 음악을 듣고 싶어 노래를 재생해 봤어요. 베이스의 자연스러운 강조를 통해 음성 스펙트럼 전체의 선명한 타격감(?_을 제공하는 것에 더해 정말 울림이라든지 음역 별의 스펙트럼이 잘 구별되는 것처럼 들리는데요. 음악의 선율과 목소리를 정확하게 재현해 생생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느낄 수 있었죠. ​

 

운동 중에도 적합한 무선 이어폰

최근 강제(?) 집콕 라이프를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운동도 헬스클럽 대신 집에서 해요. 나태한 성격 때문에ㅠ재미로 운동을 하는 성격이라 운동형(?) 게임으로 운동을 대신하고 있어요. ​ 그런데 이것이 소리가 의외로 커서 때때로 조용히 이어폰을 접속해, 운동하고 싶다고 생각에 Bluetooth 무선 이어폰을 써본 거죠.

 

착용 상태에서 운동을 해봤어요. 커널형이라 그런지 격렬한(?) 운동 시 움직임에도 이어폰이 귀에서 빠질 염려가 없었습니다. 또한 IP55 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을 갖추고 운동 중 땀이 흘러도 신경 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안심되었습니다.

 

소음이나 불쾌한 일 없이 정확하고 깨끗한 사운드의 품질을 체험하고 싶은 분에게 'RHA 트루 커넥트 2' Bluetooth 무선 이어폰 추천하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