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 TV 사운드는 아무래도 아쉽고 멀리 서는 잘 안 들려서 TV에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서 가까이 두고 듣곤 해요.

그런데 몇 개의 블루투스 스피커 써봐도 거리가 멀어지면 신호가 끊기거나 음질이 저하되는 등 교체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저가형 블루투스 스피커는 아무래도 실망감을 많이 느껴서 이번에는 처음부터 음질과 퍼포먼스를 갖춘 제품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제품이 소니 SRS-XB23인데요. 사실 소니의 오디오 라인업 제품은 품질 좋기로 유명하다고 해 믿음이 가기도 했죠.

 

블루투스 스피커 디자인은?

제가 받은 소니 SRS-XB23의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은 블랙 색상인데요. 그 밖에도 코랄 레드, 라이트 블루 색상 등이 있다네요. 이 제품은 특이한 것은 원통형 디자인이라는 건데요. 정말 재미있는 디자인인데 특히 굴릴 수도 있고 눕혀서 쓰기에도 좋더라고요. 여기에 원통이라 스피커 사운드가 원통형 어디서도 나오니 좋더라고요. 원통이라 텀블러 홀더에도 들어가 휴대하기도 편한데요.

 

그리고 스피커에 연결할 수 있는 스트랩 끈이 있는데요. 스피커 중량이 가벼워서 (580g) 낮은 끈을 이용해 매달아 놓고 보내는 것도 부담 없이요. 뒷면에는 그와 같이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 버튼이 있네요.

 

Bluetooth 스피커 충전과 사용시간은?

이제 본격적으로 블루투스를 써보도록 할 텐데요. 그전에 먼저 충전을 해야겠죠. 동봉된 C타입의 단자를 이용해 충전하면 방전된 상태로 4시간 만에 풀 충전되네요.

 

특히 완충 상태에서는 최대 12시간까지의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여 놀라웠지요. 충전 중에는 저 주황색 빛이 들어오는데요. 완충되면 푸른빛이 표시되네요.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방법?

전원 버튼을 켜고 바로 아래에 있는 Bluetooth 버튼을 한 번 누르면 파란색으로 점멸하면서 페어링을 시도합니다. ​ 이때 Bluetooth 접속을 원하는 기기로 검색한 뒤 SRS-XB23이 리스트에 표시되면 등록과 접속을 하자마자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죠. 참 간단하네요.

 

블루투스 스피커 음질 테스트

스피커를 여러 각도로 돌려온 각도에 따라 음량이 조금씩 다를까 궁금해서 테스트해 봤는데요.  스피커의 가장 중요한 음질을 다양한 기기에 접속해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특히 눕혀서 사용하면 좌우 스테레오 사운드가 지원되는데요. 스테레오 모드로 사용하는 경우의 소니의 로고 위치 부분이 왼쪽으로 가면 좌우 기준에 맞게 스테레오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모든 기기에 연결해서 봤을 때 일반적으로 느꼈던 점은 사운드가 우퍼를 버튼처럼 진동을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BGM 같은 음악이나 효과음 부분에서 고막을 퍽퍽 치는 진동을 느낄 수 있어 좋았네요.

 

사실 홈시어터 영화 음질 테스트는 워낙 많은 후기들이 기존에 있어 저는 게임 사운드 용도로 접속해서 첫 테스트를 해봤어요. 축구게임을 해 봤는데요. 중계 사운드와 경기장 내 효과음, 볼을 차는 소리가 잘 구별돼 생생하게 들렸네요.

 

사실 게이밍 스피커도 아닌데 이만한 게임 내 각종 효과음이 다르게 들린다면 충분히 게임용으로도 쓸 수 있을 것 같았네요. ​

그다음에는 야외에서 나와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차량에 스트랩 줄을 매달고 음악을 틀어봤어요. 580g으로 가볍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외출 시에 가지고 다니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날 비가 왔는데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배경 속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블루투스 스피커 소리가 귀를 촉촉하게 하는데요. 특히 야외에 비가 와서 외부의 소음이 컸는데도 영상으로 들리는 소리처럼 음악과 노랫소리가 잘 들려서 만족스러웠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Bluetooth 스피커와는 확실히 음질면에서 좋았고 우퍼 같은 진동과 깊은 소리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사용해 본 소니의 Bluetooth 스피커를 한마디로 정리하면 가벼운 무게에 스테레오 사운드까지 갖춰, 여성분들도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점인데요. 가볍고 휴대하기 쉬운 Bluetooth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추천드리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