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게임에서 계속 지는데요. 더 이상 피지컬로는 극복이 안 되는 나이가 되다 보니(?) 기기 교체에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이미 고품질 고사양 게임기기를 두루 갖췄죠. 하지만 마우스는 게이밍이 아니어서 새롭게 찾아보게 된 건데요.

까다로운 게이머의 조건을 갖춘(?) 마우스를 찾아본 거죠. 그러던 중 무선이면서도 가볍고 민첩한 마우스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바로 커세어 카타르 프로 무선 게임 마우스예요. 고품질 메모리, 고성능 게이밍 기어, 부품 등의 면에서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코르세아에서 출시한 무선 마우스입니다.

 

'유선은 무선 못 따라가'라는 제 편견을 단번에 날려준 제품이기도 하고요. ​ 글로벌 게이밍 기어 기업 커세어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본사를 둔 60여 개국 이상의 하이 스펙 기술의 PC 부품과 게임기어를 제조, 유통하는 기업으로 고성능 메모리를 비롯한 퍼스널라이즈 시스템을 원하는 PC애호가를 위한 High-end급 PC 부품,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게임기어를 제조하고 있는 브랜드라고 해요. ​ 게이밍 헤드셋,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마우스까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라는데요.

 

게이밍 마우스 언박싱

먼저 코르세아, 카타르 프로 무선 게임 마우스의 부품을 살펴봤는데요.

마우스 본체 1 개, 사용 설명서와 보증서, 또한 제품과 함께 AA 알칼리 배터리 1개가 동봉되어 왔습니다. 설명서 내용을 읽어보니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이 AA 배터리 한 개로 최대 13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또한 10,000 DPI 광학 센서를 탑재, 3개의 DPI 프리셋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임의의 시점으로 즉시 마우스 설정을 전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우스에 장착된 6개의 버튼은 커세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프로그램이 가능한데요. 6개의 버튼을 커스텀 매크로를 이용하여 게임 내 기능을 설정할 수 있어요. ​ 번거로운 결합 키를 매크로 간소화하여 게임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게임 중 결정적인 순간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았네요. ​

 

게이밍 마우스 클릭감은?

우선, 세련된 디자인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으로 슬립 된 곡선이 돋보였답니다. 사이즈도 적당하고 매끄러운 곡선의 디자인이기 때문에 손으로 잡고 보았을 때 그립감도 좋았습니다. ​

 

콤팩트한 대칭 바디 디자인으로 편안함과 편안한 그립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클릭감 느낌 봤거든요. 개인적으로는 버튼을 눌렀을 때 쫄깃쫄깃 찰진 클릭감이 너무 좋더라고요.

 

게임 플레이 후기

실제로 게이밍 마우스를 컴퓨터에 접속해 국내 최고의 인기 게임 롤을 플레이해 봤는데요. 카타르 프로 무선 마우스는 고속 무선방식인 슬립스트림 무선(SLIPSTREAM WIRELESS)을 탑재해 1ms 미만의 저지연 시간을 유지하는 게임의 평가 무선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가장 중요한 상황과 순간에 마우스의 이동과 클릭, 스크롤 속도가 유선보다 고속으로 동작되는 느낌까지 들었는데요. 저지연 블루투스 기술에 더해 무게가 96g에 불과한 초경량이라 완벽한 사용감은 물론 마우스 감도가 중요한 FPS 게임을 오랜 시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커세어 프로 무선 마우스 등의 고성능 기기로 민첩하고 가벼운 게임 플레이 체험을 즐기고 있는데요. 가볍고 가성비 있는 무선 마우스를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