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통 출퇴근길에 음악, 팟캐스트, 유튜브 이런 거 즐겨봐요. 유선 이어폰을 사용해 보니 매일 선이 엉키고 방해를 일으킴으로써 무선 이어폰을 하나 새로 장만해야겠다 싶은 건데요.

뿐만 아니라 스포츠 중계 같은 시끄러운 소리도 많이 들으며 청력 저하가 온 것 같아 청력보호 기능이 있는 제품을 찾게 되었어요.

 

특히 최근에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었어요. 기본적인 이어폰 기능과 더불어 청각 보호 기능이 있는 이어폰을 찾아보니 '올리브 스마트 연결'이라는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이 눈에 들어왔어요. ​

 

올리브 유니온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

이번에 올리브 유니온 제품이 눈에 띄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스마트 보청기 개발과 스마트 사운드 알고리즘 기술로 인정받은 기업이라는 점 때문이에요. 아무래도 사운드 기술이 그만큼 우수하기 때문에 작은 소리에도 꼼꼼하게 커버하고 주변의 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화이트 색상의 Bluetooth 이어폰 2 상자(양쪽 귀 착용 목적), 블랙 색상의 블루투스 이어폰 1 상자(한쪽 귀 착용 목적)로 구성되어있네요. 기본적으로는 상자의 디자인과 구성 부품이 제대로 포장이 되어 있었어요.

 

풀 박스 컴포넌트를 제가 봤거든요. 매뉴얼과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 크래들, 5 pin 충전선, 크기별 이어 팁 등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뉴얼에는 올리브 스마트 이어지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다양한 기능을 항목별로 상세하게 설명하여 사용이 어렵지 않죠.

 

블루투스 이어폰의 전체적인 디자인

블랙&화이트 디자인 두 가지 특별한 무늬 없이 정리정돈에 중점을 둔 구성인데요.  최근 들어 이런 심플한 디자인이 유행하는 이유인 것 같아 개인적으로 다행이네요.

 

이어폰을 꺼내어 자세히 살펴보았답니다. 꽂는 부분은 슬림하게 되어 있으며 귓구멍이 작아도 귀에 꽂을 수 있게 심플 설계되어 있었고, 터치패드 부분은 넓게 되어 있어서 손으로 집기 편했네요.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복잡하지 않고 단순해서 요즘 트렌드에 맞는 것 같았어요. ​ 올리브 유니온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방법 올리브 스마트 이어 블루투스 이어폰의 사용방법은 간단한 반면 정말 기능이 정교하게 구성돼 있어 좋았어요.

 

블루투스 이어폰 성능은?

먼저 기본 모드에서는 '사운드 최적화'를 사용해서 보정된 사운드를 들려줘요. 여기서 대화나 TV 소리 등 특정 환경에 맞춰서 최적화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기능들이 있는데요. 사운드를 최적화 환경에서는, 외부에서 발생하는 소리(TV 소리, 회화음)등을 이어폰을 개입시켜 들을 때에 최적화해 잘 들리도록 하는 것이지요.

 

실제로 외부로부터의 대화음을 올리브 스마트 이어를 통해 듣다 보니까 직접 옆에서 듣는 것처럼 훨씬 명확하게 들리고 신기하더라고요.

 

또 이퀄라이저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500Hz에서 8000Hz까지의 각 음역별 주파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잘 들리지 않는 음역의 주파수를 조절하여 개인의 취향에 맞게 들을 수 있다니 참 좋은데요.

 

올리브 스마트 이어폰 일상에서 사용해본 느낌

다양한 기능을 익힌 후 일상에서 올리브 스마트 뒤를 애용하고 있어요. 요즘은 TV 레슨을 볼 때도 애용하는데요. TV에서 나오는 요가 레슨 동영상 사운드를 올리브 스마트 이어를 통해 들으며 생생하게 동영상 속 요가 선생님의 지도를 들으면서 격렬한 동작(?)까지 취해서 잘 떨어지질 않네요. 어려운 자세를 취하는데 귀에서 언떨어지는 음질도 끊어짐 없이 유지되어 좋습니다. ​ 

 

정말 기능도 다양하고 디자인까지 갖춘 올리브 스마트 이어 이어폰인데요. 요즘도 잘 쓰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