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큰 집으로 이사 와서 기존의 48인치 TV에서는 작은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대화면 TV시세로 보면 유명업체의 제품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가성비 제품을 찾던 중 와사비망고 TV 제품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와사비망고 75인치를 선택하기로 한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가성비는 아닐까 싶어요.

 

사실 75인치 대화면, 기존에 쓰던 48인치보다 훨씬 큰 크기와 가격도 엄청나게 비싸다고 생각했던 이 제품은 100만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인데요.

 

저렴한 가격이지만 국내 대기업의 IPS 패널이 들어가 UHD(4K)의 화질은 양보하지 않은 제품이라 하여 믿음이 가요. 특히 와사비망고 브랜드는 이미 TV나 모니터 쪽에서 게이머들도 많이 이용만 했을 만큼 화면의 품질을 인정받은 것 같습니다.

제가 직접 써보고 가격이 싼 이유를 생각했던 기능들을 많이 빼서 화질에 집중했기 때문이 아닌가 싶더라고요.

 

와사비망고 UHD TV 디자인

디자인은 크게 두 가지 콘셉트인데 상단부는 블랙 느낌의 깔끔한 라인으로 되어 있으며 하단은 실버 메탈 느낌으로 부분적으로 매료를 느끼게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75인치 대화면에 비해 전체적으로 두께가 생각보다  디자인이 슬림한 느낌이었어요.

 

와사비 망고 매뉴얼이랑 리모컨도 있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셋톱박스의 리모컨과도 호환성이 매우 좋아요.

TV 단자의 구성

단자도 생각보다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HDMI 단자는 3개, USB 케이블 단자도 2개 있었습니다. 또한 유선 단자, 컴포넌트, 오디오, 이어폰 등의 단자 등도 충실하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75인치 4K TV 화질 체감

 

이 TV 가장 핵심적인 화질을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국내 대기업 IPS 패널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화질만큼은 대기업 TV 부럽지 않았는데요. 실제로 유튜브에서 4K 화질로 설정하고 영상을 틀어봤어요.

화질은 중소기업 제품이라는 생각이 없을 정도로 선명하고 색감도 잘 나타내는군요.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적당한 가격의 제품이지만 화면 패널만큼은 양보를 안 한 것 같네요.

닌텐도 스위치를 돌려보기도 했는데요. 스위치는 기계적으로 원래의 최대 FHD(1080p) 화질까지 밖에 서포트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FHD 화질로 되돌린 모습입니다.

플스4와 스위치로 게임을 돌려 보았을 때 느낀 점은 응답 속도의 지연도 거의 느끼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사실 많은 게이머 분들은 컨트롤에 반응하는 응답 속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게이머 모니터만큼은 아니겠지만 소소에게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인색하지 않았죠.

직접 TV화면에 손가락으로 눌러 번지는 현상이 있는 것을 테스트도 하고 있었어. 고품질 대기업의 패널을 사용해서 그런지 보시다시피 전혀 변화가 없고 깨끗해요.

 

고추냉이 망고 75인치 TV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이번 와사비망고 75인치 TV를 사용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분은 바로 가성비 제품의 '화질'을 우선하는 분이에요.

 

다른 기능은 몰라도 화질만큼은 정말 중소기업 느낌이 안 나는 좋은 화면을 표시하거든요.

 

다만 화질외, 미러링 Wi-Fi 접속 통한 넷플릭스, YouTube TV 앱 영상 시청등의 다양한 기능이 필요한 분은 이 제품에는 그 기능이 없기 때문에 쓰실수 없네요.

개인적으로는, 화질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정말로 금액 대비 만족이 가는 제품이었습니다.

반응형